브로든투자자문
[481070] 에이유브랜즈,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본문
㈜에이유브랜즈는 2022년 1월, 모회사인 ㈜에이유커머스로부터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독립 법인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회사는 2010년 영국 젠나(ZENNAR LTD)와의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며 ‘락피쉬(Rockfish)’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하였습니다. 이후 2013년, ‘락피쉬’의 한국 내 상표권 및 사업권을 인수하며 독립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초기에는 레인부츠를 중심으로 백화점 및 홈쇼핑 유통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부터는 레인부츠 중심에서 탈피하여 브랜드 다각화를 추진하였으며, 이에 따라 2020년 ‘락피쉬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로 리브랜딩을 단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사계절에 걸쳐 매출을 창출할 수 있도록 메리제인 슈즈, 스니커즈, 겨울화 및 패션잡화 등 다양한 제품군을 도입하였습니다.
아울러, 유통 채널 또한 대폭 확대하여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 및 29CM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며 디지털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 전략은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2022년 물적분할을 통해 독립 경영 체제를 확립한 이후, 본 회사는 반응형 생산 방식을 도입하여 고객 수요 변화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높은 판매율과 재고 회전율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사업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영국 젠나(ZENNAR LTD)의 지분 100%를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뿐만 아니라 총 49개국에서 ‘락피쉬웨더웨어’의 상표권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일본, 대만, 마카오 등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에도 성공하였습니다.
본 회사의 주요 타겟 고객층은 20~30대 여성 소비자로,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신발 시장은 단순한 필수재에서 패션 아이템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메리제인 슈즈, 스니커즈, 레인부츠 등 다양한 제품이 2030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향후 본 회사는 아시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 인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선도적인 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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